[원본] http://kinesis.tistory.com/93


( 다이렉트X 의 셈플 예제 중 Direct3D 10 에 포함되어 있는 예제를 촬영한 화면이다. )
( 구슬에 반사되는 주변 환경이 깔끔하게 잘 묘사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


Windows 7 에서 이번에 개인 학습 목적으로 (어차피 독학이지만) DirectX SDK (다이렉트 X 개발 도구) 를 설치해 보았다. 혹여 호환성 문제로 충돌이 있지 않을까 싶었지만, 아직 뭐 이렇다할 충돌은 전혀 보이지는 않는다.

설치가 완료 된 후 폴더를 확인 해 보니 include 해더 외의 Lib (라이브러리) 나 Developer Runtime 같은 녀석들은 대부분 x86 / x64 로 구분이 되어 같이 설치가 되어 각각의 환경의 개발을 할 수 있게끔 나뉘어져 있음을 확인했다.

그 외에도 DirectX Sample Browser 라고 별도의 DirectX (다이렉트 X) 의 예제 소스를 참고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각각 DX9 DX10 DX11 에 관련한 예제를 참고 할 수 있게끔 지원해주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물론 제공 언어는 영어다. 화면은 밑의 스크린샷을 참고하시길.

 

DirectX Sample Browser


우선 좌측을 보면 show 부분에 어떠한 셈플을 볼 것인지 고를 수 있는 드롭박스가 위치해 있어서, Direct3D 9 / Direct3D 10 / Direct3D 11 등의 예제와 Audio / System / Tools / Articles 의 예제를 선택하여 참고해 볼 수 있게끔 제공하고 있으며, sort by 는 정렬방식을 고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날짜순 / 이름순 / 난이도 순으로 정렬하여 참고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오른쪽 화면은 그 중 폴리곤을 가장 눈으로 쉽게 판단할 수 있는 화면으로 담아보았다. ( 오른쪽 화면에서도 볼 수 있듯이 폴리곤은 3개의 점을 정점으로 면을 생성하고 채움으로서 그래픽을 표현하는 기법인데 화면상에서 박쥐의 폴리곤의 연결상태를 어렵지 않게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

배움은 끝이 없다고 했던가? 가면갈수록 느끼는 것이지만 그 말이 너무나도 몸에 많이 와 닿는것 같다. 계속 스스로 발전하기위해 이런 저런 자료를 찾아보고 배워보려하지만 그 지식과 양이 너무 많아 내 머리속에 다 집어넣기는 다소 부족해보이지만 그래도 포기하지는 않아야 한다는 생각만이 남는다.

앞으로 이것저것 더 많이 만들어 보게 될 것이라 생각되고, 또 만들어 나갈 예정이지만, 내가 원하는 목표로 달성하는 그 날이 오기를 바래 본다.

DirectX SDK 의 용량이 500MB를 넘는지라 파일을 올리지는 못하고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를 밑에 첨부한다. 다이렉트 X 의 개발경험을 쌓아보고 싶은 분이나, 한번 체험해보고 싶으신 분은 다음 주소에서 다운받아 경험해보기를 바란다.
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directx/techinfo/default.mspx
또는
http://msdn.microsoft.com/ko-kr/directx/default(en-us).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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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시그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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