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월급의 고마움을 알아야 합니다.

 

월급의 좋은 점은 매달 한번도 거르지 않고 월급날이 되면 꼬박꼬박 돈이 통장으로 들어온다는 것입니다. 월급은 현재의 나와 나의 가족을 지탱해 주는 힘이며 앞으로 닥칠 여거 경제적인 문제를 풀어줄 금고입니다. 월급에 대한 소중함을 알고 월급에 대한 태도부터 바꿔보세요.

 

 

 

2. 차곡차곡 모은 종자돈이 행복을 안겨줍니다.

 

같은 입사 동기라 하더라도 3년 정도 지나면 두 사람의 종자돈 주머니가 달라집니다. 바로 차곡차곡 모으는 습관 때문입니다. 한 달에 50만원씩 3년을 모은다면 1800만원의 종자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이 되듯 월급의 일부는 항상 저축을 하도록 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재테크를 잘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의 월급의 50%는 저축을 한다는 사실입니다. 그 점을 꼭 기억해두세요.

 

 

 

3. 뚜렷한 인생의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도달하고 싶은 목표가 분명한 사람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월급을 쪼개서 저축계획을 세웁니다. 하지만 인생의 목표도 없이 대충대충 살아가는 사람은 자신이 왜 저축을 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지출만 늘어날 수 밖에 없지요. 혹 목표가 정해져 있지 않다면 작은 목표라도 세워 달성해보세요.

 

 

 

4. 나만의 월급관리 노하우가 있어야 합니다.

 

하루 아침에 월급관리 비법을 가질 순 없습니다. 하지만 매달 월급을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효율적인지 따져보거나 들어온 돈과 나가는 돈을 맞춰보다 보면 무엇이 잘못 됐는지 스스로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달 월급관리를 하려고 한다면 자신만의 월급관리 노하우가 생깁니다. 평생 월급을 받는다면 이 노하우는 무엇보다 재테크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우선순위를 정할 줄 알아야 합니다.

 

무슨 일을 하든 선택과 집중이 중요합니다. 월급날, 월급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우선순위를 따져봐야 합니다. 만약 마이너스 통장과 저축통장을 함께 가지고 있다면 무엇보다 마이너스 통장을 갚아야 합니다. 대출보다 높은 적금은 없기 때문입니다.

 

 

 

6. 가계부를 쓰면 새는 돈 관리가 쉽습니다.

 

하루하루의 지출 내역만 꼼꼼히 적어두어도 지출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지출관리에 가장 좋은 방법은 가계부를 쓰는 것입니다. 가계부를 통해 매일 일어나는 수입과 지출을 꼼꼼히 관리하여 새어나가는 큰 돈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가계부로 한 달을 알차게 보내면 1년이 행복해집니다.

 

 

 

7. 카드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월급날 “이 달 결제해야 할 카드 값이 얼마지?” 하고 떠올리는 사람은 결코 행복하지 않습니다. 카드로 물건을 살 때는 행복하지만 월급날만큼은 빠져 나갈 카드대금 때문에 결코 행복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매달 자신의 수입에 맞춰 적당하게 지출하지 않으면 항상 카드 빚에 허덕일 수 밖에 없습니다.

 

 

 

8. 월급의 미래가치를 키우세요.

 

샐러리맨에게 있어 최고의 재테크 방법은 오래오래 받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누구나 월급은 오르게 돼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젊을 때 월급의 일부를 떼어 자기계발에 투자함으로 가치 경쟁력을 키우세요. 이것이 바로 월급의 미래 가치를 높이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9. 협력자를 구하세요. 재테크는 혼자 하는 작업이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가족의 협력이 중요합니다. 주변에 재테크를 잘하는 사람의 조언도 챙겨야 하고 주변에 협력자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10. 연말정산, 1 365일 준비하세요.

 

연말정산 준비만 잘해도 한 달 용돈뿐만 아니라 많을 경우 한 달 월급을 보너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연말정산에 소홀하면 자칫 세금을 더 내야 하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은 1년에 한 번씩 연말이 되면 매달 월급에서 꼬박꼬박 뗀 세금을 한꺼번에 돌려받을 수 있는 샐러리맨의 절세기회입니다. 저축을 할 때 소득공제 상품도 챙기고 현금영수증을 항상 챙기는 등 1 365일 연말정산을 대비한다면 연초에 보너스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출처] 월급관리 노하우 best 10!!! |작성자 S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펀드] 펀드의 기초 상식  (0) 2010.01.14
<저축실패습관 10>  (0) 2009.12.19
20대에 부자가 되는 14가지 노하우  (0) 2009.12.19
Posted by 시그v

블로그 이미지
Computer graphics & Programming
시그v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최근에 달린 댓글

믹시